메이크업샵 창업
창업 정보 공유 #메이크업샵 #미용업 #창업 #스타트업 #startup
메이크업샵 창업은 위치 선택, 인테리어, 메이크업 아티스트 채용, 제품 구매, 서비스 제공, 건강 및 환경 규제 준수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. 고품질의 제품과 전문적인 메이크업 기술, 다양한 스타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,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합니다.
메이크업샵 창업
미용업(메이크업)의 개념 및 영업범위
"미용업"이란?
“미용업”이란 손님의 얼굴·머리·피부 등을 손질하여 손님의 외모를 아름답게 꾸미는 영업을 말합니다(「공중위생관리법」 제2조제1항제5호).
미용업(메이크업)의 영업범위
미용업(메이크업)의 영업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(「공중위생관리법」 제2조제1항제5호라목).
분야 | 영업범위 | 바로가기 |
---|---|---|
일반미용업 | 파마·머리카락자르기·머리카락모양내기·머리피부손질·머리카락염색·머리감기, 의료기기나 의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눈썹손질을 하는 영업 | |
피부미용업 | 의료기기나 의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피부상태분석·피부관리·제모(除毛)·눈썹손질을 하는 영업 | |
네일미용업 | 손톱과 발톱을 손질·화장(化粧)하는 영업 | |
종합미용업 | 위의 업무를 모두 하는 영업 |
미용업(메이크업)의 업무범위
자격요건
영업장소
카드뉴스
Last update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