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용실 창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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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용실 창업은 위치 선택, 인테리어, 장비 구입, 스타일리스트 채용, 서비스 제공, 건강 및 환경 규제 준수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. 성공을 위해서는 트렌디한 스타일과 전문적인 서비스,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가 필요하며, 브랜딩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해야 합니다.

미용실 창업

미용업의 개념 및 영업범위

미용실의 종류

분야업무범위바로가기

일반미용업

파마·머리카락자르기·머리카락모양내기·머리피부손질·머리카락염색·머리감기, 의료기기나 의약품을 사용하지 아니하는 눈썹손질을 하는 영업

피부미용업

의료기기나 의약품을 사용하지 아니하는 피부상태분석·피부관리·제모(除毛)·눈썹손질을 하는 영업

피부관리실

창업·운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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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일미용업

손톱과 발톱을 손질·화장(化粧)하는 영업

네일샵

창업·운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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화장·분장미용업

얼굴 등 신체의 화장, 분장 및 의료기기나 의약품을 사용하지 아니하는 눈썹손질을 하는 영업

메이크업샵

창업·운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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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 밖에 「공중위생관리법 시행령」으로 정하는 세부 영업

종합미용업

위의 업무를 모두 하는 영업

미용업의 업무범위

  • 자격요건

  • 영업장소

※ 신고한 영업소 외의 장소에서 그 업무를 수행한 미용업자에게는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(「공중위생관리법」 제22조제2항제5호).

카드뉴스

이 정보는 2024년 2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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